석회화건염

회전근개, 어깨근육, 인대주변에 돌이 생기면서 통증이 생기며 심함 경우 잠도 못 잘 정도로 심해 응급실을 찾기도 한다. 원인은 분명하지 않지만 칼슘의 배출과정에 문제가 있어 석회가 생성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.

보통. 급성 통증의 경우 주사치료를 통해 1-2주면 증세가 호전되지만 만성 통증 및 근육 파열이 함께 온 경우에는 관절 내시경을 이용해 인대 속의 석회를 제거하는 수술적 치료를 합니다최근에는 체외충격파치료가 도입되면서 수술 없이 5-15분만의 시간으로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. 

체외충격파치료란?

몸 밖에서 충격파를 통증 부위에 가해 혈관 재형성을 돕고 그 주위 조직을 활성화시켜 통증의 감소와 기능의 개선을 얻을 수 있는 치료법이다. 국내에는 신장결석이나 담석을 깨는 치료로 도입되었으며. 정형외과에서도 석회화건염과 같이 관절에 생긴 돌처럼 굳은 물질을 깨는 데 활용되기 시작했다.현재 체외충격파치료는 석회화건염과 같이 몸속에 생긴 돌을 제거하는 데만 활용하지 않는다 어깨힘줄손상, 회전근개파열 등의 어깨질환, 필꿈치 질환인 테니스, 골프엘보, 무릎질환의 슬개골건염, 족부질환의 족저근막염을 비롯한 각종 관절 및 근골격계질환 대부분의 치료에 적용이 가능하다어떤 질환이 있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5-15분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1주일 간격으로 4∼6회 정도 치료하면 수술 없이 수술 한 효과를 볼 수 있다. 또한, 시술 시 통증이 적고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 중 언제든지 치료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은 물론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다.